오늘은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파두 (FADU) 공모주 청약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팹리스의 유니콘이라 불리는 파두 (FADU) 기업에 대해 이해해 보고, 공모주 청약 일정과 방법에 따라 실제 청약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파두 (FADU) 기업은 어떤 기업인가?


파두는 '팹리스의 유니콘'이라 불리는 기업으로 데이터 센터의 핵심 기술인 시스템 반도체를 설계하는 기업으로, SSD를 제어하는 controller 설계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기업이에요. 2015년 설립된 기업인데 국내에서 경쟁자가 없다고 평가를 받는 기업입니다. 실제로 이 기업의 반도체 설계 기술은 인텔보다 2~3배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 SSD 컨트롤러는 미국의 빅테크 기업이 주 납품처이며, 추후 SK 하이닉스에도 공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파두의 기업가치는 현재 1조를 돌파했으며, 이 기업가치 때문에 현재 유니콘 공모주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파두는 기업가치가 1조를 돌파했음에도 아직 기업의 매출액이 이 기업가치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를 할 때, 이 점도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2. 파두 공모주 청약 일정

파두 공모주 청약일정은 7월 27일 (목요일) ~ 7월 28일 (금요일) 이틀이며, 이 기간에 증권사를 통해서 청약 응모가 가능합니다. 현재 파두 공모주의 공모가는 26000원~31000원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7월 24일 (월요일) ~ 7월 25일 (화요일) 사이에 진행하는 기관의 수요예측에 따라서 공모가가 정해질 예정입니다. 

3. 파두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 증권사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는 증권사의 증권 계좌가 필요합니다. 이번 파두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도 주식 거래가 가능한 증권 계좌가 필요한데요, 파두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는 NH 투자증권 (64%), 그리고 한국투자증권 (28%) 에 배당된 주수가 가장 많으므로, 이 두 증권사의 계좌를 마련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 외에도 한화증권, 현대차증권, 유진투자증권, KB 증권도 있으나 물량이 워낙 작아서 주식 배당이 힘들 수 있습니다. 

4. 공모주 청약을 통해 주식을 받을 수 있으려면?

이렇게 공모주 청약을 했다고 해서 내가 원하는 금액만큼 주식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100주를 사고 싶다고 해도 공모주로 배정된 주식 수는 정해져 있기 때문에 경쟁에 밀리면 1주도 받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파두 공모주 청약 역시 현재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주식이기 때문에 그 경쟁률이 아주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 배당된 주수가 많은 증권사에 투자 및 본인의 역량에 맞는 금액을 넣어 모두 공모주 청약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